MY MENU
서브텍스트이미지 서브슬라이드이미지

하늘호수

제목

다중지능의 계발로 아이들을 행복하게

작성자
새하늘어린이집
작성일
2007.11.0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359
내용

입학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달이 다 되어 갑니다.
엄마 찾으며 울던 어린반 친구들도 이젠 제법 엄마께 인사하고 차량을 타고 등원하는 모습이 대견스럽기만 합니다. 각반 선생님들과 한결 편안해진 아이들이 더욱 사랑스럽구요.
어린이집에서는 학기초부터 원어민 영어수업과 미술 수업, 체육 수업 등 외부 강사 선생님들이 오셔서 재밌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금년부터는 아이들의 효율적인 영어교육을 위해서 원어민 영어수업과 함께 잼 잉글리쉬 수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지요. 물론 잼 잉글리쉬에 필요한 영어교재는 어린이집에서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다 보면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좋은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요.
새하늘의 교육 프로그램은 정말 특별합니다.
최근 교육학계에서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 하버드대학교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6개영역을 구성하고 각 영역별로 다음과 같은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째, 지능계발 프로그램 : 프로젝트 스쿨, 원어민 영어, 주산, NIE 신문활용 수업
둘째, 창의성교육 프로그램 : 가베교육, MROD, BAMBOO
셋째, 감성교육 프로그램 : 아동 미술, 아마데우스클레스 음악, 국악 교실, 색깔의 날 운영
넷째, 인성교육 프로그램 : 어린이 다도, 사자소학 익히기, 아르미 훈화 교육
다섯째, 신체발달 프로그램 : 유아 체육, 키즈 요가, 어린이 줄넘기
여섯째, 자연친화교육 프로그램 : 자연학습장 가꾸기, 동물농장 돌보기 ,생태 탐사
물론 이외에도 개별화 교육 프로젝트와 자기존중감 갖기 프로젝트, 재능발표회와 새하늘 예술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유기적으로 결합되면서 여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목수가 집을 짓겠다고 하면서 망치와 끌만 가지고는 좋은 집을 지을 수가 없습니다. 좋은 재목이 있어야 하고, 그 목재를 다룰 능력 있는 일꾼들이 필요하고, 그 목재를 가공할 좋은 연장이 있어야 합니다.
새하늘은 차별화된 질 높은 프로그램과 훌륭한 선생님, 우수한 교육 시설을 갖춘 유야교육 전문시설입니다. 우리 선생님들은 오늘도 새하늘 꿈둥이들이 대한민국 영재로 자랄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새하늘에서 가꾼 기본적 재능을 바탕으로 각 영역에서 자랑스런 인물로 자라게 될 것입니다.
좋은 시설을 만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해맑은 아이들이 있기에 새하늘은 더욱 빛납니다.
새하늘은 우리 귀염둥이들의 희망의 터전이고 행복 동산입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